- 2022-01-27 목 시황분석 -
<주요 특징>
1. 해외증시는 혼조세, 국내증시는 더욱 큰 폭락.
2. 금일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하면서 시장의 모든 돈이 옮겨가는 모습을 보였다. 상장한지 하루만에 시총 2위의 SK하이닉스를 앞질르는 미친 모습을 보여줬다. 다만 주가는 갭으로 시작해서 수직 하강했다가 반등 후 횡보 등 거래대금만 몰렸을 뿐 그렇게 좋은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LG에너지솔루션에 온통 돈이 쏠린 덕분에 오히려 우리나라 증시는 더 떡락하는 안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3. 코로나 확진자가 무려 1만 4천명을 넘어가면서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물론 장 분위기는 매우 안좋았고 LG에너지솔루션에 돈이 다 쏠렸기 때문에 굳이 무리한 매매는 하지 않는 게 좋았던 것 같다.
<총평>
언제까지 증시가 폭락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설연휴가 지나가기 전
해외증시
파월 매파 발언에 뉴욕증시 급랭...보잉 4.8%↓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 네이버 금융
MS 예상치 웃도는 실적에 2%↑ 테슬라 장마감 직후 예상치 웃도는 실적발표 유럽·중국·베트남 상승[글로벌시장 지표 / 1월 27일 오전 6시 현재][미국증시 마감시황]뉴욕증시는 26일(현지시간) 혼조
finance.naver.com
국내증시
네이버 금융
코스피 14개월만의 최저…코스닥 3.73% 급락해 849.23유가증권시장서 외국인 1.6조원 순매도…기관 1.8조원 순매수, 역대 최대코스피 하락, 환율 상승(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27일 명동 하나은
finance.naver.com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거래대금상위종목
LG에너지솔루션 - 신규상장주. 무려 거래대금이 8조원이나 터지면서 모든 시장의 관심이 쏠렸다. 물론 장초반부터 폭락하긴 했지만 폭락하는 와중에도 시장가로 99억이 아무렇지 않게 들어오는 등 한국 주식시장의 모든 돈이 왔다가는 것 같았다. 폭락뒤 반등하는 부분에서 샀으면 수익이 났을테지만 너무 무섭게 떨어졌고 상장하자 마자 SK하이닉스를 재치고 시총 2위에 등극할 만큼 무거운 종목이기 때문에 매매하긴 쉽지 않았을 것이다. 이후 오후에 한번 더 상승을 했는데 밑에서 샀으면 수익이었겠지만 위에서 더 오를거라 생각해 산 사람들은 오히려 큰 손해를 봤을 수 있다. 특히 이렇게 거래대금이 크게 몰리는 종목은 그만큼 사람들이 돈도 크게 넣기 때문에 더욱 크게 손해를 본다.
하루만에 시총 2위에 등극할만큼 좋은 회사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찌됬든 세력들 마음이다.
일동제약 -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 냅두고 이런 애 신경쓸 건덕지가 없었다고 본다.
한국비엔씨
휴마시스 - 진단키트 관련주. 거래대금만 들어오고 계속 횡보만 하다가 끝난 종목. 괜히 이런종목 횡보하는게 매집하는 거라고 착각하고 샀다간 지옥갈 수 있다. 그다음날 폭락하든가 올리든가는 세력이 결정하는 것이다.
현대바이오 - 코로나치료제 관련주. 글쎄다... 참 안좋은 일봉자리.
크래프톤 - 이런 그래프도 보기 드물다.
오토앤 - 장초반 반짝상승. 애초에 들어갈 이유도 없다.
등락률상위종목
바이오스마트 - 코로나 관련주.
바이오리더스 - 코로나 관련주.
시스윅 - 코로나관련주.
GRT - ?
에코프로에이치엔
아이텍 - 그래핀 관련.
서전기전 - 원전 찌라시.
돈이 쏠릴수록 매매금액을 키우기 때문에 오히려 손해를 더 크게 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