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7 목 주식시황 - 증시초급등. 거의 모든 종목 상승. 코로나, 원전, 사료주, 신규주 강세.
by 고달픈주식쟁이2022. 7. 7.
- 2022-07-07 목 주식시황 -
- 오랜만에 갑작스럽게 증시가 초호조를 보여줬다. 삼전이 3% 이상 뛰었으니 말 다한셈. 대부분 종목이 매수하면 오르는 거의 한 두달간 중에 가장 좋은 장이었다고 볼 수 있다.
-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1만 8천명 이상 유지세를 보이면서 관련주들이 다시 한번 크게 뛰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최태원 회장이 멕시코 장관과 백신 협력을 논의하면서 코로나 대장주로서 올랐다.
- 원전주들이 EU에서 친환경 사업으로 분류하면서 (택소노미) 원전 수출 기대감에 크게 올랐다. 오르비텍이 그 중 대장이었도 대부분 원전주들이 크게 널뛰기 했다.
- 사료주들도 오전에 크게 강세를 보여줬다. 현대사료, 고려산업을 필두로 상승했다.
- 신규주들도 최근 강세를 보인 분위기를 계속해서 이어나갔다.
- 우리산업홀딩스, 우리산업이 현대차 전기차 부품 공급 소식으로 장초반 빠르게 올랐다.
- 그 외 대구신공항 테마가 신규테마로서 관련주들이 상승했고, 각각 개별 재료를 갖고 여러 종목들이 상한가를 갔다.
- 언제든지 다시 시장 분위기가 안좋아질 수 있으므로 딱히 오늘 시장이 좋았다고 큰 의미 부여 할 건 없어 보인다.
해외증시
국내증시
거래대금상위
삼성전자 - 2분기 실적 선방 소식. 아직 갈길이 멀다. 어쨌든 삼전이 3%이상 올랐다는 것은 금일 장이 굉장히 좋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 - 국산1호코로나백신. 최태원 SK그룹 회장 멕시코 외무장관과 백신협력 논의 소식. 이틀전 이미 크게 올랐는데 또 이정도 올려줄줄은 몰랐다. 오전부터 수급이 무지막지하게 들어왔는데 그렇게 설거지하고 끝낼줄 알았더니 계속 올랐다. 코로나19가 재유행이 크게 될 것 같지 않은데도 코로나 관련주들 힘이 굉장히 좋다. 그리고 사실상 유행이 다시 크게 된다고 해도 이미 개발될거 다되고 나올거 다 나왔는데 더 뭔가 있긴 한가 싶다.
오르비텍 - 원전주. 원자력, EU 택소노미 포함 소식. 택소노미란 친환경 사업이라고 보면 된다. 즉 원전이 친환경 사업에 지정되면서 각종 규제사항을 벗어나고 원전폐기에서 다시 원전호황 트렌드로 바뀔 기대감이 높아진 것. 그리고 원전 수출 기회도 높아진다고 한다. 사실 이게 그렇게 큰 호재인지는 모르겠는데 어쨌든 금일 시장은 오르비텍을 필두로 원전주들이 장악했다. 그건 그렇고 전정부에서 하던 탈원전 정책은 완전 빙구짓이 됬다.
두산에너빌리티 - 원전주.
현대사료 - 사료주. 그냥 사료주들도 오전에 슈팅을 보여줬다. 거의 모든 종목들이 다 오른 셈.
한신기계 - 원전주.
지투파워 - 전일보유자 슈팅. 얘도 원전 관련주이긴 하지만 그냥 어제 물량을 다 팔아치우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래서 강한 테마의 종목이라고 해서 무조건 매수했다간 큰코다친다.
코난테크놀로지 - 신규주. 잠깐 거래대금 대장 찍고 그 뒤로 거래대금 상위에 보이질 않았다. 신규주가 거래대금 대장이 아니라면 쳐다보면 안된다. 밑에서 반등을 보여주긴 했지만 동시간대에 훨씬 좋은 종목들이 많았다고 본다.
케이옥션 - 2주무증 권리락. 2주 밖에 안됬으므로 어제 잠깐 물량 풀리고 이정도 슈팅이 나온것도 꽤나 많이 줬다고 생각한다.
수젠텍 - 원숭이두창, 진단키트 주. WHO 원숭이두창 긴급회의 재소집 소식.
고려산업 - 사료주.
씨젠 - 진단키트주.
포바이포 - 신규주. 아무 이유없이 그냥 상승을 보여줬다.
퓨런티어 - 신규주. 이유없이 상승.
일동제약 - 시오노기 코로나치료제. JP모간이 우직하게 붙어있어서 더 좋은 종목 많은데 매매할 이유가 없었다고 본다.
공구우먼 - 어제 장막판 무지막지한 상승이후 오늘도 깔짝깔짝 상승을 보여줬는데 더이상 들어갈 이유가 없는 종목이다.
보성파워텍 - 원전주.
등락률상위
SK5호스팩 - 비스토스와 합병 뭐시기. 좋은 종목 많은데 굳이 움직임 괴랄한 종목 들어갈 이유가 없다.
우리산업홀딩스 - 우리산업 현대차 전기차에 부품 공급 소식. 사실 이런 단일 이슈로 오르는 종목은 워낙 급격하게 올라서 매매하기가 어렵다.
신진에스엠 - 젊은 큰손 개미들이 무증을 요구하면서 100억원대 지분을 매입했다고 한다... 세상 별일이 다있다. 그정도 돈 있으면 차라리 회사를 차리지..
시디즈 - 장후 나온 찌라시로는 높은 유보율로 인한 무증기대감이라고 한다... 그러면 무슨 유보율 높은 종목들은 다 상한가 가야되나..
삼영엠텍 - 원전부품 관련주.
유일로보틱스 - 현대기아차, 러 대신 우즈벡 대량생산 '플랜B' 가동 소식 속 1차벤더업체 부각. 이 무거운 종목이 그대로 상한가까지 갈 정도면 시장이 끝내주게 좋았나 보다.
보광산업 - 대구신공항 관련주.
하인크코리아 - 딱히 별 이유없이 20%.
시간외거래대금상위
현대에버다임 - 우크라복구주. 장막판 조금 수급이 들어오더니 동시호가에 끝나지 않고 시간외에서도 크게 들어올렸다.. 시장이 진짜 좋은가 보다.
서암기계공업 - 우크라복구주.
현대로템 - K2전차, 철도 관련주. 철도 관련주가 우크라복구 숨은 수혜주라고 찌라시 내보내면서 시간외 급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