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일 파윌이 속도조절 발언을 하면서 미증시가 폭등했다. 국내증시도 그정도까진 아니었지만 매우 좋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 포스코케미칼이 오전에 13.7조원 규모의 미 GM과 양극재 계약 공시를 내면서 초강세를 보였다. 계약 공시가 뜨면 보통 잠깐 급등하고 폭락하는데, 처음엔 그런 흐름을 보이다가 워낙 미국 기업과 규모가 규모인지라 돈이 계속해서 들어오면서 끝까지 상승했다. 금일 대형주들의 강세를 이끌어낸 시장 대장주라고 볼 수 있다.
- 포스코케미칼 관련해서 미래나노텍과 KG케미칼도 초급등을 보여줬다.
- LG에너지솔루션 역시 같은 2차전지 주로서 악재가 나올게 다 나왔다면서 외인의 대량 수급으로 상승을 보여줬다. 물론 보호예수해제가 된게 악재가 끝난게 아니고 언제든지 물량이 출회될 수 있으나, 이미 해제날 주가가 방어가 되면서 악재 해소로 본 것 같다.
- 한화솔루션도 오후에 영업익 실적 서프라이즈가 나오면서 엄청난 수급으로 급등해서 끝까지 올라갔다.
- 금일 성일하이텍과 에이프릴바이오가 상장했다. 대장은 성일하이텍으로, 시가갭을 높이 띄운후 급락한 뒤 지지하면서 재차 상승을 보여줬다. 에이프릴바이오도 눌렸다가 상승하긴 했으나 2등주였기 때문에 건드리기엔 위험했다고 본다.- 지투파워가 4주무증으로 전일 장중에 점상을 가고 오늘 갭을 크게 띄우면서 상승을 보여줬으나 워낙 높은 자리라 매매하긴 위험했다고 본다. 애초에 더이상 무증 테마가 사골의 사골인 만큼 폭락으로 끝나도 전혀 이상하지 않았다. 같은 무증 관련주인 피코그램은 오늘도 무증기대감만으로 상승을 이어갔다.- 금일 조일알미늄을 롯한 알루미늄 관련주들도 크게 상승을 했다.롯데케미칼/롯데알미늄 美 배터리 소재 생산공장 합작 뭐시기라는데 내용은 잘 모르겠다.- 그 외 아모레퍼시픽이 적자 전환으로 오후장에 급락하고, 시간외 태양광 관련주인 현대에너지솔루션이 급등하고 휴림로봇이 계약 취소 뭐시기로 시간외 하한가를 갔다.- 이렇게 대형주들이 나서서 급등세를 연출한것은 몇개월 만인 것 같은데, 파월 발언으로 미증시가 급등을 한것과도 연관이 있는 것 같다. 아직 반등을 기다리는 대형주들이 수도 없이 남은 만큼, 앞으로도 대형주 장세를 펼쳐줄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해외증시
국내증시
거래대금상위
LG에너지솔루션 - 보호예수해제됬는데도 주가 방어했다면서 악재해소라나 뭐라나..이틀째 외국인이 크게 들어오면서 주가를 끌어올렸다. 이 종목이 공매도 세력 때문에 절대 호락호락하지가 않은 대형주인데 매우 정직하게 끌어올렸다. 포스코케미칼 대량 수주 영향도 있어보인다.
포스코케미칼 - 09:22경 갑자기 양극재 계약공시가 뜨면서 급등했다. 일반적으로 계약공시는 잠깐 뜨고 하락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것도 낚시려나 했는데 규모가 13.7조원이나 되는데다 상대방이 미국 제너럴 모터스라서 하락하다말고 다시 끌어올렸다. 금일 요 몇개월 중 가장 이례적인 대형주의 상승장을 이끌어낸 종목이다.
한화솔루션 - 태양광 관련주들도 장초반 괜찮은 상승세를 보이더니 장 후반 실적공시가 뜨면서 갑자기 끌어올렸다. 영업익이 전년대비 25.6% 증가했다면서 딱히 큰 호재는 아니지만 깜짝실적이라면서 역대 최대실적이라면서 추켜세우면서 장 끝까지 끌어올렸다. 포스코케미칼이 오전장 대장주였다면 한화솔루션이 오후장 대장주를 맡았다.
성일하이텍 - 금일 신규상장 (공모가 5만원). 첨에 10만원이라는 높은 가격대로 시작해서 찍고 내려오길래 그대로 끝나는가 싶더니 밑을 받쳐주면서 한차례 끌어올렸다. 장 끝나고 기타법인과 내국인 수급이 잡히긴 했는데 이튿날 슈팅이 나왔던 다른 신규주들은 기관 연기금 등의 수급이 잡힌데 비해 이번엔 양매도라 다음날 슈팅이 나와줄지는 의문이다.
지투파워 - 4주무증주. 솔직히 신규주 자체가 형성 가격대가 매우 높기도 하고 무증놀이는 이젠 워낙 사골이라 금일 흐름은 오로지 세력 마음대로 였다. 결과적으로 오름세를 보여주긴 했지만 시초갭 띄우고 그대로 폭락시켜도 전혀 안이상했다.
LG화학 - 양극재 사업 추가 성장 전망 뭐시기 뉴스가 있긴 한데 그냥 포스코케미칼이랑 LG에너지솔루션이 2차전지 테마 전체를 끌어올린셈.
현대로템 - 종배 보유자들을 위한 오전 슈팅인듯. 딱히 금일 주도주도 아니었고 얘가 더이상 올라갈 구실도 적어보인다.
에이프릴바이오 - 금일 신규상장주 (공모가 16000). 신규주는 성일하이텍이 대장이었기 때문에 얘는 볼것도 없었고 장후반 올라가는척하다가 1초 짱돌이 나왔다. 신규주는 이래서 함부로 들어갔다간 큰코 다친다. 외인 금투 수급이 들어왔긴 한데 얘네도 왠지 다음날 올라갈거란 기대심리로 들어온것 같고 내일 안오르면 그대로 시초에 팔고나갈 확률이 높다.
LG이노텍 - 2분기 호실적 소식. 장초반 갭 많이 뜬 대형주는 대부분 오전에 팔고 나간다고 보면 된다.
조일알미늄 - 롯데케미칼/롯데알미늄 美 배터리 소재 생산공장 합작 설립 소식 속 알루미늄 수요 증가 기대감. 이라고 한다. 금일 알루미늄 관련테마가 조일알미늄을 대장으로 쫙 올랐다. 잡기가 그렇게 쉽지는 않은 흐름이었고 괜히 상한가 근처에서 샀다간 손해만 봤을 확률이 높다.
삼성SDI - 2차전지 코스피주 다 오르는데 얘만 안오르면 섭하지.
일동제약 - 오후장에 한번 슈팅이 나오긴 했는데 힘이 그렇게 강하지가 않아서 따라사긴 애매했다고 본다.
미래나노텍 - 양극재용 나노분말 첨가제 독점 공급 사실 부각. 상한가를 우여곡절 끝에 가긴 갔는데 중간에 횡보하는 게 너무 길어서 수익내기는쉽지 않았다고 본다.
KG케미칼 - 황산니켈을 국내 최초 개발해 포스코케미칼에 공급 사실 부각. 어찌됬건 잘 올라주긴 했다.
OCI - 얘는 공매도가 판치는 종목이라 거르는게 맞다.
아모레퍼시픽 - 2분기 적자전환 소식에 급락. 뭐 더이상 떨어져봤자 별 놀라울 것도 없다.
비덴트 - 전일 시간외 전환사채, 신주인수권 청구 공시. 쓰레기.
한국항공우주 - 그냥 종배용 슈팅인듯.
삼성바이오로직스 - 시장 분위기 따라 상승한 느낌.
등락률상위
한화솔루션우
에스디생명공학 - 금일 이런 증100종목 따위 신경쓸 때가 아니었음.
시간외거래대금상위
현대에너지솔루션 - 얘도 태양광주라고 한다. 왤케 이름이 낯설지..
두산밥캣 - 2분기 최대실적 소식.
신성이엔지 - 태양광이라고 한다.
휴림로봇 - 205억원 규모 공급계약 해지 공시. 이런 증100 작전주 따위 볼 시장이 아니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