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황

2021-11-15 월 시황분석 - 셀트3형제 폭등. 반도체테마 연일 상승 중. 윤석열 관련주, KEC, 덱스터 등 강세.

by 고달픈주식쟁이 2021. 11. 15.
반응형

- 2021-11-15 월 시황분석 -

 

<주요 특징>

 

1. 주말 미증시는 상승 마감. 금일 국내증시도 상승 마감.

2. 금일 가장 핫한 테마는 단연 셀트 3형제였다. 렉키노나 유럽 정식 승인이 나면서 한번 시원하게 상승을 보여줬다. 양봉을 유지하지 못하고 윗꼬리 달고 마감한게 조금 아쉽긴 하지만 앞으로 주가가 어찌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될 것 같다.

3. 다음으로는 반도체 테마가 상승을 이어갔다. SK하이닉스는 4%이상 상승하기도 했다. 다만 반도체 관련주들은 워낙 무겁게 상승하기 때문에 매매하기는 조금 어려운 테마다. 그래도 느린만큼 꾸준히 상승을 할 여력이 있으니 앞으로도 지켜보는게 좋을 것 같다.

4. 윤석열 테마도 지지율 우세로 상승하긴 했으나 대장주인 웹스가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진 못했다.

5. 그 외 KEC가 전기차 관련 납품 소식으로 급등했다.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상승했으며 덱스터는 넷플릭스 '지옥' 드라마 기대감으로 상승했다.

 

<총평>

금일은 뚜렷한 대장 테마인 셀트3형제가 있었던 만큼 월요일장 치고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반도체 테마도 시장에 계속해서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데 이번주에 계속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길 바래본다.

 

 

해외증시

 

 

 

https://finance.naver.com/news/news_read.naver?article_id=0000996838&office_id=215&mode=LSS3D&type=0&section_id=101&section_id2=258&section_id3=403&date=20211115&page=3 

 

이번주 뉴욕증시, 인플레 우려가 투자심리 좌우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 네이버 금융

10월 소매판매 등 제조업 지표 이번주 발표 예정 연준 관계자들의 인플레 진단에도 주목 유통기업 주요 기업 실적 발표예정[글로벌시장 지표 / 11월 15일 오전 6시 현재][미국시장 금주 체크포인트

finance.naver.com

 

 

국내증시

 

 

 

 

https://finance.naver.com/news/news_read.naver?article_id=0012794172&office_id=001&mode=LSS3D&type=0&section_id=101&section_id2=258&section_id3=401&date=20211115&page=2 

 

네이버 금융

코스닥, 2% 가까이 올라…7주 만의 최고치코스피 상승 마감(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코스피가 장중 3,000선을 회복했던 15일 오후 서울 명동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finance.naver.com

 

 

등락률상위종목

 

 

디어유 - 신규상장 + 메타버스. 글쎄... 장 막판에 저걸 잡을 수 있는건가..다른 신규상장주 지오엘리먼트가 상한가를 갔으니 약간 신규상장으로 엮었다고도 볼 수 있다.

 

제주반도체 - 반도체 + 호실적. 반도체 대장주긴 했으나 일봉 차트도 그렇고 금일은 셀트리온 형제들의 축제였기 때문에 이걸 매매하기는 힘들었을 것 같다.

 

지오엘리먼트 - 신규상장 + 반도체. 잡는건 어려웠다고 본다. 반도체 대장주라고 볼 수도 있지만..

 

네오리진 - NFT 관련주. 잡을 근거도 없고 타점도 없어서 접근 불가.

 

대동전자 - 무지성 상승. 근거도 없고 소형주가 요즘 급락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잡는 건 도박이라고 본다.

 

인트로메딕 - 무지성 상승. 잡을 근거 X.

 

KEC - 전기차 관련 업체에 제품 공급 소식. 리비안으로 추정된다는데 좀 찌라시 느낌이 강했고 급등한 다음에 뉴스가 나왔기 때문에 접근하는건 어려웠다고 본다. 괜히 전고점 근처에서 매수했다간 뚜드려 맞을 수가 있다. 다만 호실적 보고서도 떴었기 때문에 그게 어찌보면 상승 원동력을 제공했다고 본다.

 

덕산테코피아 - 반도체 관련주 같은데 매수할 이유는 딱히 없었다고 본다.

 

자이언트스텝 - 메타버스 관련주. 딱히 이슈도 없는데 이정도까지 상승이 나올줄은 몰랐다. 장이 좋았다는 증거.

 

한국전자홀딩스 - KEC 관련주. 다만 KEC와 약간 엇박자로 흘렀다.

 

한국9호스팩 - 스팩주는 건드릴 일 없다.

 

웹스 -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테마가 상승하면서 윤석열 대장주로 움직였는데 정작 눌림에서 반등한번 주지못하고 끝났다. 시간외에서도 하락.

 

릭스솔루션 - 저번엔 자본조달 결정이었다면 이번엔 최대주주 변경 공시가 나왔다. 그냥 작전이라고 밖에 말 못하겠다.

 

아이컴포넌트 - 호실적. 건드릴 이유 X.

 

한국주강 - 접근 이유 X.

 

국전약품 - MSCI 글로벌 스몰캡 지수 편입 소식. 뭔지는 모르겠으나 접근할 이유 없음.

 

거래대금상위종목

 

 

셀트리온 - 렉키노나 코로나19 치료제 유럽 정식 품목허가 획득. 금일 시장 대장주였던 셀트리온이다. 물론 셀트리온제약이 3형제 중 대장이었긴 했으나 눌림 매매타점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수익률은 서로 별반 차이 안난다. 등락률 높은 셀트리온제약을 하는게 맞긴 했지만 셀트리온이 금일 시장 거래대금 1등이었기 때문에 셀트리온을 공략했어도 딱히 문제 없었다고 본다.

 

엔씨소프트 - 결국 상한가 위로 들어올리지 못하고 계속 하락 중이다. 하도 무거운 종목이라 반등이 나와도 저걸 다시 넘기기는 힘들어 보인다.

 

SK하이닉스 - 4% 이상 상승했지만 앞으로 120일선을 뚫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셀트리온헬스케어 - 셀트3형제 중 꼴지주였으며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을 냅두고 이 종목을 할 이유는 없었다.

 

셀트리온제약 - 시원하게 상승을 보여줬으나 상한가까지는 가지못하고 하락으로 마무리. 전일 음봉이 나왔는데 엔씨소프트도 비슷하게 D-DAY 3일전 음봉이 나왔었다. 다만 엔씨와 다르게 다음날 바로 올릴지는 몰랐다.

 

덱스터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기대감. 왠지 전고점까지 올라갈거 같긴 했으나 중간에 말 그대로 '지옥' 같이 흔들면서 올라가긴 했다.

 

에디슨EV - 작전 종료.

 

엘앤에프 - 2차전지 관련주. 장초반 낚시 후 하락.

 

YG PLUS - NFT 관련주. 잡을 수 있는 시간대가 셀트3형제랑 매수타점이 겹쳤기 때문에 굳이 이 종목을 살 사람은 없었을 것이다.

 

한국비엔씨 -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셀트3형제 때매 같이 오른 느낌인데 건드릴 이유는 없다.

 

DB하이텍 - 반도체 관련주. 무겁게 상승했기 때문에 굳이 건드릴 이유는 없었다.

 

후성 - 반도체 + 2차전지 관련주. 전일 거래대금을 무겁게 터뜨리며 양봉을 뽑아낸 종목은 대부분 다음날 추가 상승을 하지 않고 쉬어간다. 따라서 괜히 이런 종목을 들고 가거나 다음날 시장주도주도 아닌데 매매를 하지 않는 게 좋다.

 

비덴트 - 비트코인 관련주. 반짝 슈팅 후 끝. 보유자를 위한 슈팅으로 이런건 건드리면 안된다.

 

LG이노텍 - 메타버스 관련주로 신규 편입. 무거운 종목이라 건드릴 이유 딱히 없음.

 

동진쎄미켐 - 반도체 관련주. 건드리고 싶지 않은 종목.

 

맥스트 - 메타버스 관련주. 장 막판 상승했으나 건드릴 이유 없음.

 

 


 

 

매매는 하루에 단 한번만 해도 충분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