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 관련주 코세스 분석 -
요즘 메타버스가 가장 핫한데 그 중 하나인 코세스란 종목에 대해 분석해보려고 한다.
주가는 뭐.. 연일 급등중이다.
음...? 물방울..?
홈페이지
홈페이지 레이아웃이 꽤 독특하다. 그리고 파랑파랑 하다..
다른 이름으로는 고려반도체시스템이라고도 불리는 것 같다. 반도체 업체랑 메타버스가 아직까진 무슨 관련이 있는진 모르겠다.
반도체 장비로 보이는 것들이 엄청 많이 보인다.
눌러보면 상세설명이 나오긴 하는데 영어로 제원만 표시해놓아서 어떤 기계인지는 잘 모르겠다.
회사위치
본사 : 경기 부천시 산업로 62
홈페이지엔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산업로 62라고 나와있는데 오정구라고 치면 안나온다..
보기보다 부지가 굉장히 크다.
옆면 사진인데 딱봐도 부지가 큰 것을 알 수 있다.
기업개요
설립일 : 1994/01/25
상장일 : 2006/11/08
대표이사 : 박명순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6209
[더 리더] 박명순 코세스 대표 "수요 폭발하는 반도체 시장 ‘맑음’…사업 다각화로 고성장 이
출연: 박명순 코세스 대표진행: 머니투데이방송 김성호 부장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리더 김성호입니다. 우리나라 수출산업의 1/5을 떠받치고 있는 것이 바로 반도체 산업인데요. 하지
www.techm.kr
https://www.etnews.com/20161214000180
고려반도체, `초미세 솔더볼·레이저 커팅` 실적 반전 노린다
고려반도체시스템이 초미세 솔더볼(Solder Ball)과 레이저 커팅 기술을 앞세워 실적 반전을 노린다. 고려반도체시스템은 최근 직경 0.1㎜ 솔더볼을 개발, 후정공 기업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0.1㎜
www.etnews.com
종업원수 : 185명
주주현황 : 박명순 외 3인 (51.40%)
사업내용
크게 반도체 장비 사업과 레이저 가공 장비 사업을 하고 있다.
메인 매출은 레이저 장비에서 발생하는데 다른 사업도 크게 나쁘진 않다.
재무제표
자산은 전년대비 약 200억원 가량 증가했다. 다만 자본은 그대로인데 부채가 증가해서 한번 알아봐야 될 것 같다.
비유동부채가 130억원 가량 증가했으므로 비유동부채만 한번 살펴보자.
장기차입금 항목이 크게 증가했다.
장기차입금의 세부항목을 살펴보면 운영자금, 시설자금등이 필요해 은행에서 돈을 빌린 것을 알 수 있다.
매출액은 약간 감소했지만 전년도랑 비슷한 수준이고, 대신 영업이익은 약 20억원 가량 증가한 95억원이다.
관련뉴스
https://news.mk.co.kr/v2/economy/view.php?year=2021&no=759136
삼성전자도 가세한 메타버스...장비 공급업체 코세스, 신고가 경신
메타버스 구현에 필요한 장비 생산업체 코세스가 신고가를 경신했다.5일 오후 2시 33분 기준 한국거래소에서 코세스는 전날보다 18.25% 오른 1만5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코세스 주가는 이날 장중
news.mk.co.kr
삼성전자가 메타버스 사업에 가세한다고 해서 하청업체인 코세스의 주가가 급등한 것. 기사에 따르면 코세스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마이크로LED 장비의 생산성을 높여주는 리페어장비를 공급하는 업체라고 한다. 마이크로LED 장비가 메타버스에 사용된다는 것 같다.
근데 솔직히 메타버스라는 게 아직 구상 단계이기도 하고 추상적이라서 이게 실효성이 있는지는 의문이 든다.
핵심 요약
1. 코세스는 반도체 장비 및 레이저 장비 등을 만드는 업체이다.
2.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0억원 가량 증가했다.
3. 삼성전자가 메타버스 사업을 추진하기로 해서 관련 업체인 코세스의 주가가 급등했다.
투자의 판단은 본인에게 있으며 인터넷을 기반으로 작성된 내용이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