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차전지 관련주 코스모화학 분석 -
요즘 2차전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그 중 코스모 그룹들도 주가가 오르고 있길래 그 중 하나를 분석해보려고 한다.
어디까지 올라갈진 잘 모르겠다.
따로 이미지는 구할 수가 없다.
홈페이지
코스모화학 – 이산화티타늄을 생산하는 국내 유일한 회사
코스모화학(주) (이하 본 회사)에서는 헌법에 보장된 기본적인 사생활과 관련 된 정보를 보호하고 불법적인 정보의 유출로 인한 인권침해 피해가 없도록 하 고자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시행하고
www.cosmochem.co.kr
국내에서 이산화티타늄을 생산하는 유일한 회사라고 한다. (이산화티타늄은 처음 들어보지만..)
2차전지의 핵심소재인 황산코발트란 것을 국내에서 최초로 생산했다고 한다. 여러모로 역사가 깊은 기업인 듯.
이산화티타늄을 만드는 공정이 그림으로 나와있는데 솔직히 봐도 뭔지 잘 모른다.
이산화티타늄은 고무나 플라스틱 등에 사용되는 무기화합물이라고 한다.
역사도 소개하고 있다.
봐도 어짜피 모르니깐 넘어가자..
이산화티타늄을 가공한 것 같은데 잘은 모르겠다.
회사위치
온산 공장 :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산읍 원봉로 55
사진은 구할 수 없다.
기업개요
설립일 : 1968/02/12
상장일 : 1987/07/23
대표이사 : 안성덕
관련 기사는 없다.
종업원수 : 193명
주주현황 : 정산앤컴퍼니 외 4인 (31.11%)
정산앤컴퍼니는 코스모 그룹의 지주회사이다.
사업내용
코스모화학은 이산화티타늄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자회사들 또한 각 사업분야를 맡고 있다.
매출은 신소재 부문에서 가장 많이 발생한다. (코스모신소재). 당사가 맡고있는 이산화티타늄은 2위.
백색안료라는 것은 쉽게 말해 물에 녹지 않는 흰색가루라고 생각하면 된다.
국내 유일이라 망할 일은 없을듯..?
신소재 부문은 TV, 스마트폰 등에 사용되는 필름이라고 한다. 모니터 유리를 말하는 건가..?
솔직히 신소재 부문 사업은 코스모신소재 분석할 때 봐야 될 것 같긴 하다..
재무제표
자산은 증가추세에 있다. 다만 부채비율이 좀 많이 높아졌다.
매출은 감소 중이며 다만 영업이익이 작년 적자에서 다시 흑자전환했다. 50억 정도로 코스피 기업 치고는 높은 편은 아니다.
관련뉴스
https://view.asiae.co.kr/article/2021081210255160823
[특징주]코스모화학, 쏟아지는 폐배터리 87조 시장…종합 2차전지 원료회사 도약
코스모화학이 강세다.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12일 오전 10시23분 코스모화학은 전날보다 18.21% 오른 1만7850원에 거래되고 있
www.asiae.co.kr
대략 2차전지 관련주라 상승했다는 내용이다. 다만 여기서 말하는 2차전지 쪽 사업은 황산코발트 사업을 의미하는데 이 쪽 사업은 매출 비중이 그리 높지 않아서 약간 의문이다.
핵심 요약
1. 코스모화학은 고무나 플라스틱을 만들 때 사용되는 이산화티타늄이란 가루를 생산하는 업체이다.
2. 매출은 좀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작년에 적자였는데 2020년 50억으로 흑자전환했다.
3. 자회사 코스모신소재 등에서 2차전지 관련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2차전지 관련주로 묶인다.
투자의 판단은 본인에게 있으며 인터넷을 기반으로 작성된 내용이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