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8-08 월 주식시황 -
- 해외증시 국내증시 모두 큰 변동없이 혼조세로 마감했다.
- 버킷스튜디오가 이정재가 제작한 영화인 '헌트' 개봉 D-2를 남겨놓고 예매율 1위 소식에 시장 대장주로서 순위에 올렸다. 외인 프매가 같이 들어오긴 했지만 고점에 이를 때까진 따로 뉴스가 안나왔기 때문에 시장 대장주라고 예상하기는 까다로웠다고 본다. 별로 질이 좋은 종목도 아니고 시간외에도 아니나다를까 300억 유증 공시를 내면서 하락햇다.
- 정부의 우주경제 육성 기대감으로 금일 방산 관련 대형주들이 상승을 보여줬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가 거래대금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는데 딱히 매매해서 수익내기 좋은 상승은 아니었다.
- 아마존의 로봇 기업 인수 소식에 국내 로봇주들이 오전에 급등했다. 에브리봇, 유일로보틱스, 휴림로봇등이 상승을 보여줬는데 에브리봇이 등락률 대장이었으며 그 외 다른 종목은 오히려 매매했다가 하락 맞고 손해볼 확률이 높았다고 본다.
- 인플레이션 감축법 상원 통과 소식에 신재생에너지 주들이 상승했다. 풍력, 태양광주들이 상승했는데 씨에스베어링을 필두로 한화솔루션도 그렇고 정작 지저분하게 움직여서 수익보단 손해볼 확률이 높았다고 본다.
- 그외 애플페이 연말 출시 찌라시로 이루온이랑 한국정보통신이 장후반 급등했고, 천연가스 관련주 대성에너지, 지에스이가 상승했으며, 삼성스팩4호, 에코프로에이치엔 등이 올랐다.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오히려 짱돌 맞고 크게 손해를 봤을 수 있다.
해외증시
국내증시
거래대금상위
버킷스튜디오 - 이정재 제작 영화 헌트 예매율 1위 등극 소식. 8월 10일 (이틀 후) 개봉. 버킷이 이정재 소속사 지분을 갖고 있다. 이 종목 굉장히 질이 안좋은 종목인데 뜬금없이 올리기 시작하더니 외인수급도 같이 들어오면서 금일 시장대장주가 되었다. 뉴스도 바로 뜬게 아니고 고점에서 떴으며 외인 프매 들어온다고 그 종목이 시장 대장주가 되는 것도 아니라서 매매하긴 애매했으나 워낙 재료가 이틀짜리 기대감 재료라 상한가 근처까지 터치했다고 본다. 금일 거의 이 종목 말고는 제대로 상승한 종목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장후에 아니나다를까 300억 유증 공시를 냈는데 참 지독한 종목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정부의 우주경제 육성 기대감에 방산주 상승. 처음에는 한국항공우주가 대장주였기 때문에 매매하기도 매우 애매했다고 본다. 금일 대형주들 자체가 다 조금씩 오르면서 누가 올라갈지 알기 힘든 애매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더더욱 매매하기는 힘들었다고 본다. 게다가 프로그램이랑 거래원도 순매도가 왕창 찍히고 있었다. 또한 그나마 오후에 올라갈게 확실히 보여 매매했다고 쳐도 그렇게 큰 수익률을 기대하진 못했을거라 본다.
NAVER - 이런 식으로 언제든지 한방에 팔아치우는게 세력이기 때문에 대형주 외인이나 기관 대형 수급이 들어왔다고 함부로 사놓고 맘놓고 버티다간 패가망신 할 수 있다.
한국항공우주 - 계속 프매 수급이 들어왔으나 정작 횡보만 하다 끝난 종목이라 수익을 보긴 힘들었다고 볼 수 있다.
에브리봇 - 아마존의 로봇업체 인수 소식. 아마존이 어떤 로봇업체를 인수하는거랑 국내 로봇업체들이 도대체 뭔 상관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런 찌라시로 올렸다. 그 중 에브리봇이 대장 등락률이었다. 다만 눌림에 사지 않은이상 수익내기는 힘들었다고 본다.
씨에스베어링 - 풍력주. 미국에서 558조 원 규모 '인플레이션 감축법'이 상원을 통과했다는 소식. + 현재 태양광 발전에만 적용하는 고정가격입찰제가 풍력 발전까지 확대된다는 소식. 여러 호재 뉴스를 띄워서 오전부터 상승하길래 대장주의 느낌을 줬으나 정작 별로 상승하지도 않고 설거지만 하고 내려왔다. 이렇게 뉴스매매든 뭐든 항상 일정하게 통하는 법칙이 없는 곳이 주식시장이다. 오히려 뉴스 없던 버킷스튜디오가 금일 대장을 해먹었다.
셀트리온 - 오르는데 개인이 매매할만한 종목은 아닌 것 같다.
포스코케미칼 - 그저 장대양봉 이후 며칠 쉬다가 기존 보유자들을 위한 슈팅이란 느낌이 강하다. 엄청나게 프매랑 수급이 들어왔기 때문에 괜히 이끌려 매매했다간 손해만 보고 나왔을 거라 본다.
한화솔루션 - 태양광주. 인플레이션 감축법 상원 통과 소식에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이 모두 오름세를 보여줬는데 오히려 그걸 역으로 이용해서 낚시를 쳤다. 자리도 뭔가 상승이 나올만한 자리고 대형주들이 전부 상승세였기 때문에 기가막히게 개미들을 속였다고 볼 수 있다. 게다가 저 슈팅 순간에 프매도 엄청난 매도에서 순매수로 전환을 했기 때문에 더더욱 개미들이 현혹됬다고 볼 수 있다.
유일로보틱스 - 로봇주. 오전에 거래대금 1등이었기 때문에 뭔가 추가 상승을 바라고 매수한 사람들은 전부다 손실을 볼 확률이 높았다. 괜히 눌림에서 다시 오를것 같아 매수했다간 또다시 9:50경 짱돌을 맞고 손실. 거래대금과 재료가 좋다고 오른다는 법칙이 없다.
현대로템 - 방산주 후발주.
대성에너지 - 국내 천연가스 비축량 부족, 유럽발 에너지 대란 우려. 잠깐 아침에 슈팅찍고 끝나는가 싶더니 오후장 들어올렸다. 힘이 그렇게 강한 종목도 아니었기 때문에 낚시인지 계속 올려줄지는 알기 힘들었다고 본다.
SK이노베이션 - 그냥 순매수 온갖 외인 거래원들이 붙으면서 올렸다. 개인들이 매매할 종목은 아니다.
지에스이 - 가스주.
LG에너지솔루션 - 계속 수급이 찍히곤 있는데 고꾸라져도 전혀 거리낌이 없다.
이루온 - 애플페이 올해말 도입 전망 소식. 도입 확정도 아니고 전망인데 그것도 올해 말 쯤... 찌라시 갖다붙일것도 없었나 보다. 생각해보자.. 이 뉴스가 오늘 나오든 내일 나오든 1주일 뒤에 나오든 일자가 아무런 상관관계가 없으며 오늘 이렇게 슈팅이 나올 이유가 없지 않은가.. 뭐 어쨌건 한탕 해먹고 주욱 빠졌다.
삼성스팩4호 - 그냥 심심하면 오르는 종목. 딱히 새로운 이슈도 없이 매번 이렇게 상승이 나오고 있다. 차라리 얘가 정직하게 수익을 줄 정도.
고려아연 - 한화가 지분 투자 소식. 주당 가격도 너무 크고 딱히 매매할만한 매력은 없었던 것 같다.
에코캡 - 1800억원 가량 포드용 뭐시기 계약 소식. 이렇게 갭이 높게 뜬 건 그냥 건드리지 않는게 최선이다. 그게 바로 추가 상승이 나올지, 아님 횡보했다가 상승할지, 아니면 첨부터 끝까지 설거지로 끝날지는 세력 마음이기 때문이다.
에코프로에이치엔 - 딱히 이슈 없이 상승. 고점에서 계속 돌파 낚시로 짱돌나오고 드럽게 움직여서 오히려 손해본 사람들이 많았을 것 같다. 매매 안하니만 못한 종목. 10시에서 11시 사이 횡보할 때 매수하면 되지 않느냐 하겠지만 저 자리에서 어떻게 더 떨어지지 않고 추가 상승이 나올거라 예상할 수 있겠는가? 그저 홀짝 게임, 복불복일 뿐이다.
휴림로봇 - 로봇주로 오르긴 했는데 증100 종목은 안하니만 못하다.
등락률상위
한국정보통신 - 애플페이 관련주로 신규 편입한 듯.
이노시스 - 무증 권리락 효과. 접근 금지.
한창바이오텍 - 경영권 변경 뭐시기. 접근 금지. 이런 종목은 개미가 들어오는 순간 떨궈버린다.
코닉오토메이션 - ? 장초반 상승했는데 건드릴 이유가 없었던 종목이다.
아스플로 - 이유없이 상승한 뒤 하락. 실적 성장 기대감 뭐라 하는데 그 어떤 회사든 실적 성장은 전부 기대되지 않을까..?
대한그린파워 - 신재생 쪽인듯.
한창 - 최대주주변경이라는데 관심 X.
시간외거래대금상위
금양 - 시간외 전환사채 전환 공시가 나오면서 폭락. 외인 기관 양매수도 찍혔기 때문에 종배할 사람들은 더더욱 많았다고 생각된다. 이래서 함부로 주식을 보유하면 안된다.
덕신하우징 - ?
현대에너지솔루션 - 태양광주. 뭔데 이렇게 상승이 나오지..?
대동전자 - 드러운 종목 중 하나라 안 건드리는게 상책.
하림 - 영업익 180억 전년비 100% 증가 소식.
일신석재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