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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일 석유화학 관련 이슈로 상한가를 간 종목인데 재료가 정확히 뭔지 궁금해서 알아보기로 했다.
마크는 되게 심플하다.
아직 뭘하는 기업인지는 잘 모르겠다.
물류 기업이다. 한마디로 물품을 운송하는 사업을 하는 회사다.
육해공 모든 방면에서 운송 사업을 하는 것 같다.
각 사업영역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자세한 내용은 뒤에서 알아보기로 하자.
<회사 위치>
본사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77-7번지 태웅빌딩 9층
본사 사무실은 조그만 것 같다.
가산사무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319번지 호서대벤처타워 1103호
부산사무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97 센텀스카이비즈 A동 2002호
따로 물류 관련 부지는 소개가 없다.
<기업 개요>
설립일 : 1996/01/20
상장일 : 2019/12/10
대표이사 : 한재동
m.newspim.com/news/view/20191118000761
www.maritime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5734
뉴스에 따르면 강원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했다.
종업원수 : 209명
평균연봉 : 4,507만원
신입연봉 : 2,970만원
주주현황 : 한재동(32.27%) 외 2인(38.11%), 하이즈항공(5.02%)
하이즈항공이란 회사와 항공 물류 사업으로 인해 연관되 있는 것 같다.
<사업내용>
여기서 화주란 화물의 주인을 의미한다. 한마디로 고객사란 뜻. 쿠팡과 같은 쇼핑몰 등이 대상이 되지 않을까.
한국의 수출 분야는 반도체, 일반기계, 석유화학이 TOP 3라고 한다. 여기서 석유화학이 언급된다.
석유화학제품 운송이 계속 언급되는 것을 보니 메인 물류 사업은 석유화학제품 운송인 것 같다.
국제물류 중 국내 항목이 가장 매출 비중이 높다. 단순히 국내에서 일어나는 물류를 뜻하는 것 같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코로나 19에도 영향을 받지 않은 것 같다. (오히려 택배 수요가 증가하면서 물류 사업은 수혜를 받았을 지도.)
해상 운송의 비중이 가장 높다고 한다.
주로 이런 대기업들과 계약을 한다고 보면 된다.
<재무제표>
우선 부채가 자본보다 높긴 하지만 그렇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다. 부채와 자본 모두 증가해서 자산이 875억원에서 1226억원으로 증가했다.
매출액은 전년도보다 증가했는데 영업이익은 거의 동일하다. 뭐 나빠지지 않은 게 어딘가.
1. 자산
특히 유형자산과 무형자산이 크게 변동했는데 이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유형자산은 53억원에서 140억원으로 증가했다.
특히 건설중인 자산과 컨테이너 취득에 많은 금액이 들어갔는데 건설중인 자산은 어떤 것을 건설 중인데 그에 들어간 모든 금액을 의미한다.
컨테이너는 아마 물품들을 실어나르는 그 컨테이너들을 의미할 것이다.
다음 무형자산은 27억원에서 75억원으로 증가했다.
회원권은 음... 해당 물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표 같은 것 같다.
연결범위변동은 자회사랑 관련이 있는 것 같은데 잘 몰라서 PASS..
2. 부채
비유동부채가 7억원에서 41억원으로 증가했다.
그중 장기차입금과 기타비유동금융부채 항목에 큰 변동이 있었다.
장기차입금이 일단 16억원 새로 발생했다.
장기차입금이란 장기. 말 그대로 1년 이상의 만기를 가진 빌린 돈을 의미한다. (대출 등..)
보면 여러 은행에서 돈을 빌린 것을 알 수 있으며 우리은행이 가장 이자가 쎄다..
다음 기타비유동금융부채는 7억원에서 17억원으로 증가했다.
보면 장기미지급금이 새로 생긴 것을 알 수 있다.
일단 일반적으로 기타 란 말이 들어가면 기업의 영업활동과 관련이 없는 항목들을 의미한다.
장기미지급금은 갚아야 될 시기가 1년 이후인 금액을 의미한다.
3. 자본
비지배지분이 2300만원에서 1억원 정도로 증가했는데 비지배지분은 태웅로직스의 자회사에 대한 지분을 갖고 있는 다른 회사의 몫이라고 보면 된다. (사실 잘은 모른다.. PASS)
www.haes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6203
그냥저냥 영업을 전년도처럼 잘한 것 같다.
<최신뉴스>
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89441
수에즈 운하를 통해 운행하던 에버 기븐이라는 물류선이 멈췄다고 한다.. 그래서 전반적인 해상 운임이 올라갈 것으로 보여 주가가 급등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다..
이게 뭐가 그렇게 큰 일인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지만.. 뭐 그렇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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