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코스닥

지니뮤직 043610 - 음원 판매, 듣기 사업. 디즈니 관련 대장주.

by 고달픈주식쟁이 2021. 3. 23.
반응형
블로그에 올라오는 모든 글은 순전히 글쓴이의 공부 및 생각을 정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하는 글입니다.
모든 글의 내용들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며 절대로 투자 조언 및 권유 글이 아닙니다.
투자 판단과 의사 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작성한 글의 자료들은 인터넷 등의 자료를 활용하여 작성되었으며,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최근 KT에서 디즈니와의 협약을 한다는 소문에 관련주들이 크게 올랐다. KT가 콘텐츠 사업을 지니 스튜디오 란 곳을 통해서 하는데 그 회사가 지니뮤직인 것 같다. 즉 디즈니 대장주이다.

 

 

 

www.genie.co.kr/

 

지니 : 음악, 그리고 설레임

AI기반 감성 음악 추천

www.genie.co.kr

지니뮤직이 여기를 말하는 거였구나. 스마트폰 등으로 음악을 듣는 유저라면 멜론과 더불어 한번쯤은 사용해봤을 것이다.

 

그냥 지니뮤직을 검색하면 음원 사이트가 나오고 회사 소개는 사이트가 별도로 있다.

 

www.geniemusic.co.kr/

 

Feel the Music @ Everywhere GENIE MUSIC

주가정보 7,730 ▲ 1,780 KOSDAQ : 043610 지니 Play Your Color : 새로운 즐거움의 시작 지니 사이트 바로가기 투자유통 경쟁력 있는 컨텐츠 확보를 위한 합리적 투자와 아티스트와의 상생을 주도 페이지 바

www.geniemusic.co.kr

 

 

 

사용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들은 횟수만큼만 요금을 내는 요금제가 있는데 상당히 저렴하다.

 


<위치 소개>

 

본사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415 L7HOTELS강남타워 6,7,8층

 


<기업 개요>

 

설립일 : 1991/02/07

상장일 : 2000/07/20

 

대표이사 : 조훈

 

- 아주대 대학원 전자통신공학 석사 
- 前 ㈜케이티 그룹전략담당 상무
- 前 ㈜케이티엠하우스 대표이사 
- 現 ㈜지니뮤직 대표이사  

 

www.mk.co.kr/news/culture/view/2020/08/845744/

 

지니뮤직 조훈 대표 "인공지능으로 새로운 음악시대 열 것"

지니뮤직 조훈 대표 인터뷰 창립 8년만에 상반기 최대 실적 지니뮤직 음원 플랫폼 확장하고 해외 영업 강화 수출 2천만불 목표 코로나 이후 VR 기반 음악 등 KT·LG유플·CJ와 新사업 협력

www.mk.co.kr

 

종업원수 : 251명

 

평균연봉 : 4,519 만원

신입연봉 : 2,578만원

 

주주현황 : KT (35.97%), CJ E&M (15.35%), LG유플러스 (12.70%)

 

즉 KT가 지니뮤직을 갖고 있다.

 


<사업 내용>

 

음악사업과 아이돌, 아티스트 관련된 굿즈 판매 사업을 하고 있다.

 

음악사업이 매출의 95%을 차지한다.

 

근데 나같이 지니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들은 곡 횟수 만큼만 돈을 내는 요금제를 사용할텐데.. 그렇게 장사가 쉽지는 않을 것 같다. (이것저것 떼고 나면 남는게 없을 것 같다)

 

작년대비 매출은 증가했다. 코로나 19의 영향을 받은 건가?

 


<재무제표>

 

재무상태는 굉장히 좋다. 부채비율도 적고, 자본은 증가했으며, 매출과 영업이익도 늘었다.

 

눈에 띄는 변동사항은 재고자산, 기타비유동자산, 이익잉여금(결손금), 기타포괄손익누계액이 있다.

 

1) 재고자산

 

재고자산이 전년대비 3억에서 1억 정도로 줄었는데 재고라는게 구체적으로 어떤 제품을 의미하는 건지는 잘 모르겠다.

 

"기타 재무에 관한 사항" 을 살펴보니 제품은 기타사업을 의미하는 것이다. 여기서 기타사업은 아티스트 굿즈 판매 사업으로 볼 수 있으며 해당 굿즈들에 대한 재고가 줄은 것으로 볼 수 있다. 재고가 줄었다는 것은 그만큼 많이 팔렸다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으며 긍정적으로 봐야 될 것 같다.

 

 

2) 기타비유동자산

 

기타비유동자산이 약 9억원 늘었는데 이건 찾아봐도 잘 모르겠다. 구체적인 내역을 알고 싶은데...일단 PASS..

 

 

3) 이익잉여금(결손금)

 

이익잉여금 혹은 결손금은 회사에 남는 돈(이익잉여금) 혹은 남는 손실(결손금)을 의미한다. 작년 약 -6억원에서 이번년도 약 +2억원으로 플러스 전환했다.

 

작년에 처리되지 않은 손실 6억원 가량을 냅두고 이번년도로 이월했고, 순이익이 9억원가량 나서 이를 제했더니 2억 7천 정도 남은 것이다.

 

손실(결손금)을 처리하지 않고 다음년도로 이월하게 되면 그만큼 손해본 것에 대한 세금 감면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뭐 어쨌든 결손금(-)에서 잉여금(+)으로 전환됬으니 이 또한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

 

 

4) 기타포괄손익누계액

 

기타포괄손익누계액이 1억4천에서 3억원으로 증가했다. 이건 종류가 다양한데 잘 모르겠다. 어쨋든 증가해서 나쁠 건 없다..


<최근뉴스>

 

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1/02/09/2021020900261.html

 

지니뮤직, 지난해 영업익 115억원… 41.1% 증가

지니뮤직은 9일 잠정실적공시를 통해 지난 한해 매출액 2470억원, 영업이익 115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7.2%,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41.1%증가했다.지니뮤직은 ▲AI기반 음악서

biz.newdaily.co.kr

별다른 건 없고 사업이 잘되었다는 뉴스다.

 

 

KT스튜디오지니랑 지니뮤직이랑 뭔 관계인지 궁금해서 찾아보았다.

 

zdnet.co.kr/view/?no=20210323133522

 

KT 스튜디오지니, 'K콘텐츠' 키운다…"수천억 투자"

KT가 신설 콘텐츠 법인 ‘KT 스튜디오지니’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생산에 나선다. 오리지널 콘텐츠를 앞세운 해외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OTT) 서비스들과의 경...

zdnet.co.kr

스튜디오지니는 1월에 KT에서 만든 신설 콘텐츠 법인이고 이는 콘텐츠 미디어 사업을 하는 회사로서 넷플릭스를 떠올리면 된다. 이 신규 사업 안에서 지니뮤직도 활용할 계획으로 보인다.

 

디즈니도 디즈니플러스란 것을 만들어서 넷플릭스처럼 신규 사업을 진행 중인데 스튜디오지니랑 자연스럽게 접촉이 있게 된 것.

 

어쨌든 좋은 방향으로 이어지기를 바래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