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 관련주 덱스터 분석 -
요즘 메타버스가 계속 핫하므로 관련주 중 하나인 덱스터에 대해 분석해보려고 한다.
요즘 메타버스 관련주들 전부 주가가 고공행진 중이다.. 마치 코로나19 사태 때 제약회사들을 보는 것 같다.
약간 마블 느낌이 나는 것 같기도..
홈페이지
http://www.dexterstudios.com/ko/
ㄷㄷ 진짜 마블인뎅?
영화 기생충이 보인다.
시각 효과나 가상 현실, 사운드 등 메타버스와 연관되는 것들을 다루고 있는 것 같다.
영화 스튜디오 라고 생각하면 될까나..
콘텐츠 부문이랑 시각 효과부문이랑 뭔가 겹치는 것 같은데.. 뭐 어쨌든 그쪽 방면에서 사업을 한다고 보면 되겠다.
여긴 스튜디오 자체를 말하는듯..? 솔직히 다 추상적이서 전문가가 아닌 이상 어떤 걸 하는지는 잘 모르겠음.
이런 디자인의 홈페이지는 겉으로 보기엔 멋있긴 한데 어떤 사업을 하는지 명확하게 이해하는 데는 좀 어려움이 있는 것 같다.
회사위치
덱스터 스튜디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75 동아디지털미디어센터 DDMC 18/19층
기업개요
설립일 : 2011/12/29
상장일 : 2015/12/22
대표이사 : 김욱, 강종익
종업원수 : 301명
주주현황 :
- 김용화 외 2인 (21.21%)
- CJ ENM (6.75%)
CJ ENM 쪽과 뭔가 연계사업을 하는 것 같다.
사업내용
다른 건 잘 모르겠고 영화 CG 제작 사업을 위주로 하는 것 같다.
VFX 란 시각 효과를 뜻한다.
재무제표
자산은 비슷한 수준.
매출이 절반가량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전년도가 엄청 적자가 났는데 아마 코로나19로 영화업계 타격이 가장 컸을 때이므로 그 영향으로 생각된다.
관련뉴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994246629144368&mediaCodeNo=257&OutLnkChk=Y
메타버스 관련주로 급등했다는 뉴스다.
핵심 요약
1. 덱스터는 영화 (기생충, 백두산, 미스터고, 몽키킹2 등)의 시각효과를 만드는 기업이다.
2. 전년도 코로나19로 인해 부진했으나 2020년도에 영업이익이 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3. 메타버스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어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된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위 내용은 사실과 다를 수 있음을 유의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