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코스닥

에이티넘인베스트 021080 - 국내 최대 창투사(벤처투자기업). 영업이익 2배 가량 증가. 업비트 두나무 지분 보유.

by 고달픈주식쟁이 2021. 4. 3.
반응형
블로그에 올라오는 모든 글은 순전히 글쓴이의 공부 및 생각을 정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하는 글입니다.
모든 글의 내용들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며 절대로 투자 조언 및 권유 글이 아닙니다.
투자 판단과 의사 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작성한 글의 자료들은 인터넷 등의 자료를 활용하여 작성되었으며,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최근 업비트 두나무의 나스닥 상장이슈로 연달아 상한가를 간 종목이다 ㄷㄷ..

 

 

 

홈페이지

 

www.atinuminvest.co.kr/atinuminvestment/korean/index.html

메인 화면만 봐서는 뭘 하는 기업인지 애매모호하다.

 

창투사이며 운용자산은 약 7500억원이라 한다(후덜덜..)

 

포트폴리오가 저번에 분석했던 우리기술투자보다 훨씬 많은 것 같다. 운용자금도 훨씬 많은 것 같고..

 

 

회사위치

 

본사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03길 9 (삼성동, 제일빌딩2층)

 

1층에 뭔가 멋진 까페가 있다. 저기서 아침에 커피 한잔씩 하고 투자를 시작하는 건가..

 

 

기업개요

 

설립일 : 1988/10/10

상장일 : 1991/07/12

 

대표이사 : 신기천, 이승용

 

사진을 구하기가 힘들어서 홈페이지 사진으로 대체한다.

 

 

종업원수 : 24명

 

평균연봉 : 알수없음

신입연봉 : 알수없음

 

아마 인원도 적고 모두 스펙이 뛰어난 사람들이 모여 있으니 억대는 되지 않을까 싶다.

 

www.yna.co.kr/view/AKR20170415020600008

 

직원연봉 '억대기업' 24곳…1위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 연합뉴스

직원연봉 '억대기업' 24곳…1위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www.yna.co.kr

직원 1인당 평균연봉이 1억 3천에 육박한다고 한다. 역시 연봉의 끝은 금융업계인가..

 

 

주주 현황 : 

 - 에이티넘파트너스(33.08%)

 

 

사업내용

 

한마디로 벤처캐피탈은 고위험고수익을 목적으로 투자하는 회사다.

 

홈페이지에서는 약 7500억원으로 나와 있었는데 더 운용자금을 늘린 것 같다. 현재는 1조 1200억원이나 된다.

 

보면 전부 연기금이 포함되어 있으며 연기금 자금을 대신 굴려주는 것 같다. 연기금 입장에서야 자기들이 직접 굴리는 것보다 더 실력 좋은 전문가들이 굴려주면 서로 윈윈이다.

 

저번에 분석한 우리기술투자에 비해 포트폴리오도 많고 자산 규모도 큰 걸 봐서 꽤나 규모가 큰 회사라 생각했는데 역시 시장점유율도 1위이다. 우리기술투자는 아예 순위권 밖이다..

 

전년대비 매출액이 100억원가량 더 증가했다. 사무실 하나에 종업원수도 24명 밖에 안되는 회사가 321억원이나 매출을 올리는 걸 보면 돈에 관해선 금융업계를 따라올 분야가 없다.

 

(보스톤에 사무소가 한개 더 있긴 하구만..)

 

 

재무제표

 

부채가 저번년도 대비 2배 가량 늘긴 했지만 자본에 비해 턱없이 낮은 수준이라 딱히 의미가 없다. 부채비율이 굉장히 낮아서 정말이지 재무만 보면 너무 안정적이고 이렇게 고효율적인 사업이 있을까 싶을 정도다.

 

매출(=영업수익)이랑 영업이익 모두 증가했으며 특히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배 가량 증가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172억원 가량 영업이익이 났는데 종업원 24명인 회사에서 저정도 수익을 내는 건 정말 미친 수준이다.

 

그외 살펴볼 항목은 기타비유동금융자산이랑 유동부채 정도다.

 

1) 기타비유동금융자산

 

기타비유동금융자산이 작년 107억원에서 1.8억원으로 거의 100억원 가량 눈에 띄게 감소했다.

 

전기랑 당기를 비교해보면 장기미수금 항목이 없어진 것을 알 수 있다.

 

장기미수금이란 영업외활동으로 발생한 채권으로, 영업과 관련 없는 유형자산을 매각했을 때 해당 금액을 받는 시기가 1년 이후인 채권을 의미한다. 이게 없어졌다는 것은 아무래도 해당 금액을 받은 것으로 해석할 수 있겠다.

 

대손충당금 현황에 아무 금액도 기재되지 않은 것을 보면 해당 금액은 떼이지 않은 것으로 볼 수 있고 온전히 받은 것 같다.

 

 

2) 유동부채

 

유동부채가 64억원으로 전년대비 40억원 가량 증가했다.

 

그 중 가장 크게 증가한 항목은 단기기타금융부채로 48억원으로 전년대비 34억원 가량 증가했다.

 

단기기타금융부채는 기타금융부채로 분류되는 것 같으며 이는 다시 미지급금과 단기리스부채가 있다. 이 중 미지급금이 전년대비 크게 증가했다.

 

미지급금이라하면 한마디로 외상으로 물건을 구입하고 아직 대금을 지급하지 않은 금액을 의미한다. 유동부채이므로 일시적인 채무가 발생한 것으로 볼 수 있다.

 

www.edaily.co.kr/news/read?newsId=01826966628949208&mediaCodeNo=257

 

[2020 실적] 에이티넘인베스트, 영업익 171억...전년비 101%↑

에이티넘인베스트(021080)가 지난해 매출과 이익 모두 크게 늘었다. 회사 측은 운용조합이 투자한 업체의 가치상승 및 상장 등으로 조합지분법 이익이 늘고 청산조합의 기준 수익률 초과 달성으

www.edaily.co.kr

한마디로 투자를 잘했다고 한다.

 

 

최근뉴스

 

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4/01/2021040102389.html

 

“美 상장 가즈아”…두나무 주주 카카오·한화투자 등 주가 고공행진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뉴욕증시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두나무 지분을 보유한 기업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1일 투자은행(..

biz.chosun.com

현재 해외 비트코인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나스닥 상장이 4월 14일로 확정되었으며 별 문제가 없다면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인 업비트도 순조롭게 해외 상장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다. 참고로 에이티넘인베스트는 두나무의 지분을 6.05% 보유하고 있다. 특히 비트코인 거래소의 나스닥 상장은 가상화폐에 대하여 공식적으로 화폐로 인정을 해주는 어떤 상징적인 의미도 있기 때문에 더욱 재료에 대한 파급력과 기대감도 크다.

 

www.asiae.co.kr/article/2021033118133537930

 

[단독]1위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추진…투자사 잭팟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량을 경신하고 있는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추진한다. 31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두나무가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을 추진하기 위

www.asiae.co.kr

게다가 두나무는 한술 더 떠서 나스닥이 아닌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한다. 물 들어올 때 제대로 노 젓는 모습이다.

 


 

핵심 요약

 

1. 당사는 벤처캐피탈로서 벤처 기업에 투자를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이다.

2. 종업원수는 24명 정도로 매우 뛰어난 인재들로만 구성되어 있다.

3. 영업이익이 171억원 가량으로 전년대비 2배나 증가했으며 재무 구조도 매우 안정적인 고효율 회사이다.

4. 두나무가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당사는 두나무 지분을 6.05% 보유하고 있다. 비트코인 열풍에 힘입어 매우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