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코스피

KC코트렐 119650 - 친환경 사업의 대가.친환경 플랜트를 위한 설비 납품.발전소 자체를 감소시키는 추세라 오히려 매출이 감소.

by 고달픈주식쟁이 2021. 1. 29.
반응형
블로그에 올라오는 모든 글은 순전히 글쓴이의 공부 및 생각을 정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하는 글입니다.
모든 글의 내용들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며 절대로 투자 조언 및 권유 글이 아닙니다.
투자 판단과 의사 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작성한 글의 자료들은 인터넷 등의 자료를 활용하여 작성되었으며,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번엔 탄소 관련주다.

 

www.kc-cottrell.com/

 

이름만 봐선 코스닥 종목 같은데 엄연히 거래소 종목.. 역시 기업 이름갖고 판단하면 안된다.

 

 

 

 

 

 

 

이것저것 친환경 사업은 다 섭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주요 메인 사업 제품은 집진기 라는 장치로 보인다.

 

집진기라는 것은 먼지(모을 집)를 모아서(먼지 진) 제거하는 장치(기계 기)를 의미한다

sadboxabc.blogspot.com/2019/01/blog-post_58.html

 

집진기 종류와 선정시 필요한 사항

집진기의 종류 4가지에 대한 설명과 건식 집진기와 습식 집진기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포스팅하였습니다.

sadboxabc.blogspot.com

 

맨 앞의 제품만 한 번 살펴보자.

 

 

코로나..? 그 코로나가 아니겠지.

 

정전기를 통해 가스에서 먼지를 분리시켜주는 설비이다. 가스라 하면 그냥 기체 자체를 말하는 것 같다.

 

 

주로 발전소에 설치되어 쓰이는 것 같다. 딱 봐도 환경 공해를 줄이기 위해 의무적으로 설치하는 것으로 보인다.

 

 

진행하는 프로젝트들도 볼 수 있다.

 

 

 

관계 회사들이 굉장히 많으며, 각 회사마다 홈페이지가 별도로 있다 ㅎㄷㄷ..

 

이정도 되야 코스피 종목 하는거다.

 

저 목록이 전부다 계열사이며, 각각 클릭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진다.. (이렇게 큰 회사인줄 몰랐음..)

 

 

카탈로그들도 깔끔하게 제공 중..^^

 

 

 

본사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산로 34, (디지털큐브)12층

 

딱히 회사 건물은 없고, 비지니스 빌딩에 사무실을 임대한 것으로 보인다.

 

 

 

공장 :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신기리 253

 

말그대로 공장 부지다.. 간판이라도 하나 세워놓지.. 부지 자체는 엄청큼.

 

 

 

- 기업 정보 -

 

설립일 : 2010/01/06

상장일 : 2010/01/29

 

 

대표이사 : 김태우

(GOD 사랑비 김태우씨 아니다.)

 

사진은 찾아봤는데 따로 안나온다..

 

종업원수 : 302명

평균연봉 : 6,360만원

신입연봉 : 2,600만원 (전체 기준인듯)

 

 

최대주주 : KC그린홀딩스 (35.04%)

지배구조 관련해선 아래 기사를 참조하기 바란다.

www.etoday.co.kr/news/view/1144440

 

[그룹 지배구조 대해부]이태영 대표, 지주사 ‘KC그린홀딩스’ 31.61% 최대주주

KC그린홀딩스그룹은 지주회사 KC그린홀딩스를 중심으로 환경플랜트·환경서비스·친환경제조·신재생에너지 등 4개 사업 부문을 영위하는 종합환경설비

www.etoday.co.kr

 

 

- 사업 내용 -

 

자회사가 굉장히 많다.

 

 

 

 

한국이 주요 판매처고 그다음 대만 정도다.

 

 

 

앞에서 봤던 집진기보다 GAS처리설비가 매출이 제일 잘 나간다.

 

 

 

- 재무제표 -

2019년도가 호황기였던 거 같고 2020년은 꽤나 크게 영업이익이 적자가 났다.

 

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002281521382480103856&lcode=00

 

'수익성 악화' KC그린홀딩스, 환경서비스 의존 '심화'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친환경 붐으로 인해 수혜를 받을 줄 알았더니 화력 발전소 등에 대한 설비 투자 자체를 줄이면서 오히려 매출이 감소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된 것이다. 플랜트를 친환경으로 만드는게 메인 사업인데 플랜트 자체를 없애버리면 친환경이고 뭐고 나설 필요가 없으니..-_-

 

 

다만 KC 그룹 자체가 친환경에 대해선 도가 튼 기업이므로 신사업을 하든 뭘 하든 돌파구를 찾을 여력은 충분하다.

 

 

 

결론 : 친환경 플랜트(발전소)를 만드는 데 필요한 장비를 납품하는 기업. KC그룹 자체가 친환경 관련된 사업을 위주로 한다. 요즘 선진국들이 친환경이 대세라서 수혜를 받을거라 생각했으나 그러한 발전소 자체를 줄여가는 추세라 오히려 매출이 감소하는 상황.. 그래도 친환경 먹거리는 널리고 널렸기 때문에 신사업 등을 통해 충분히 해결책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